바삭하게 튀긴 해쉬 브라운과
스윗한 베이컨잼의 만남
버거킹 신메뉴 리뷰
디아블로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리뷰
나~ 어린 시절 밤잠설치게 했던, 디아블로라는 게임을 해보신 적이 있는 가?
아마 30대 이상의 아재들은 무조건적으로 들어 봤을 게임인 그 디아블로가 드디어 무려 11년 만에 새로이 디아블로 4로 출시된 만큼 게임업계뿐만 아니라 F&B 시장에서도 큰 이슈가 있다.
대표적으로 버거킹의 디아블로 와퍼, 빽다방의 디아블로 음료가 있는데, 그중 버거킹에서 새로 출시한 디아블로 헬로 이나리우스와퍼를 먹어보았다.
나의 경우 버거킹 고속터미널점에서 이나리우스 와퍼를 접하게 되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위치
영업시간 : 매일 07:30 ~ 24:00
고속터미널역안에 위치한 매장으로서, 늦은 시간까지 운행하는 시외버스가 많기에
이를 이용하려는 버스이용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점이다.
버거킹 매장치고는 이른 시간인 오전 07:30에 시작하여 늦은 시간인 자정까지 영업하는
버거킹 고속터미널역
늦은 시간에 퇴근하는 나에겐,
굶주림을 해결하고 부른 배로 집에 귀가하게 도와주는 고마운 가게이다.
버거킹 저렴하게 먹는법
개인적으로 매번 버거킹 갈 때마다 사용하는 ‘버거킹 저렴하게 먹는 법’으로 버거킹 앱을 이용한다.
핸드폰 앱에 ‘버거킹’이라 검색 후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아래의 사진처럼 버거킹 멤버십과 이벤트 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버거킹 앱 사용법
메인화면에서 아래쪽의 배너를 살펴보게 되면
쿠폰을 모아 놓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쿠폰란을 클릭하여 이 주의, 이 달의 할인되는 품목을 찾아, 내가 먹고 싶은 메뉴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바코드가 나올 것이다.
이 바코드를 매장 내 키오스크 화면의 ‘쿠폰사용’ 클릭 후 바코드를 읽어주게 되면 적어도 20%, 최대 40%까지의 할인된 가격으로 버거킹 와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늘도 어김없이 버거킹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주문한 메뉴
헬로 이나이우스 와퍼 세트 8,000원(-3,500원 할인), 불고기 와퍼 4,500원(-2,600원 할인)
건강을 생각해서 감자튀김을 빼고 콘샐러드로 교환,
칼로리를 생각해서 일반 콜라에서 제로콜라로 교환하였다.
이쯤에서 궁금한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의 칼로리는
아무래도 베이컨이 들어간 잼과 해시 브라운이 버거 패티로 구성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단품으로는 925Kcal
세트로는 1,360kcal(라지세트 1,517Kcal)
내 최애 와퍼인 불고기 와퍼의 682kcal 보다 1.5배나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버거킹 이나리우스 와퍼의 비주얼
디아블로 4라는 멋들어진 문구가 적힌 와퍼답게
큼직한 사이즈의 포장지를 개봉하면, 일반적인 참꺠 버거번이 눈에 들어오며 우리가 익히 아는 와퍼의 비주얼과 크게 다르진 않다. 하지만 한 입 베어 물면 이나리우스 와퍼만의 개성이 느껴지는데,
무엇보다도 노릇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진 감자, 해쉬브라운이 가장 특징적인 패티 구성물이다.
이 해쉬브라운과 더불어 순쇠고기 패티와 잘게 썰어진 양상추와 슬라이스 된 토마토&양파, 짭짤하게 구워진 베이컨 2장과 더불어 마요네즈 그리고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는 베이컨잼으로 이뤄져 있다.
불고기와퍼의 달달한 소스와는 다른, 베이컨이 들어간 톡특한 풍미의 잼의 달달한 맛이 전체적인 햄버거의 맛을 지배하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조합이 괜찮게 느껴진다.
달달한 베이스의 와퍼가 자칫 느끼하고 물릴 법도 한데 안에 들어있는 해쉬브라운, 베이컨의 짠맛과 조합되어 마성의 단짠단짠 한 매력이 흘러 너무 치는 게 맛있었다.
총 평
패스트푸드는 원래 칼로리가 높은데,
이번 디아블로 특집으로 나온 버거킹의 신메뉴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의 경우
다른 와퍼에 비해 고칼로리를 자랑하지만
원래 ‘맛있는 건 칼로리가 높다’는 명언에 따라 무시 못할 단짠단짠의 반복적인 끊기 힘든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버거킹 디아블로 와퍼인 릴리트와퍼나 이나리우스와퍼를 주문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아블로 포토카드를 이벤트로 함께 주고 있다고 하지만 품절이거나 안 챙겨주는 매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번 기회에 색다른 메뉴로 디아블로 와퍼를 한 번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런 메뉴의 신 메뉴는 좋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후기로 나의 개인적인 주관이 담겨있음을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