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리뷰해볼 제품으로는 리큐엠사의 보조배터리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저희 부부에게서 아무래도 아이폰 뿐만아니라 이어폰이나 기타 전자기기를 들고 다닐 경우가 많은데,
예기치 못하게 전자기기를 충전하지 못할 경우 비상시를 대비해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그중 리큐엠의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리큐엠 보조배터리 리뷰 :콤팩트한데 빠른 충전까지!
워낙 다양한 전자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배터리 시장 역시도 어마무시한 크기로 성장하고 있는 요즘.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용량의 제품들로 넘처나는 보조배터리들 중 선택하게 된 리큐엠.
무엇보다도 가격대비 성능을 따지는 나에게 있어 3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확실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니 과연 궁금한데.
그럼 한번 제품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기내 반입 가능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 가능 보조배터리의 기준은 100Wh(와트시) 기준으로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를 구분하는 mAh(미리암페어)기준으로는 40,000이상의 제품은 기내에 가지고 탑승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실 4만 미리암페어 미만으로는 어떤 제품이든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기내 반입이 가능한 리큐엠 보조배터리의 경우 작고 컴팩트하여 다소 좁고 한정된 공간인 항공기 내에서 휴대하기 용이 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볍고 작으면서도 성능은 확실하다.
위 사진과 같이 리큐엠 보조배터리 10000mAh의 경우 아이폰 14프로 맥스의 반절정도, 갤럭시 플립4를 접었을 때 크기와 비슷한 크기이며.
무게는 참치 캔 하나 정도의 무게로 한 손에 가볍게 들릴 정도로 가볍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000mAh라는, 어지간한 전자기기를 완충하는데 충분한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00mAh 기준으로 아이폰 14프로의 경우 약 3000mAh를 충전하는데 필요하니 3번 정도 완충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에서부터 저속충전까지
아무리 컴팩트하고 가벼운 보조배터리라도, 기존에 사용하는 전자기기에서 추가로 부착하거나 충전선과 연결하게 되면 거추장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고속충전기능을 지원하는 리큐엠 보조배터리라면 20W의 빠른 속도로 고속충전을 완료하여 보조배터리의 불편함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충전시 과전압, 과전류로 손상 입을 수 있는 전자시계나 이어폰 같은 제품의 경우 저속충전 5W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속충전모드를 활성하기 위해선, 전원을 연결한 상태로 전원버튼을 길게 3초간 누르면 저속충전모드로 전환됩니다.
저속충전모드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잔량표시 숫자 중 오른쪽 숫자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을 보고 알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A/S
리큐엠의 모든 제품은 생산물배상 책임보험 가입으로 최대 3억원 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
070-4066-2504를 통해 영업시간 기준으로 언제든지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있다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
리큐엠 보조배터리 10000mAh 실제 사용 해본 결과 나의 아이폰 14프로의 절반이 조금 넘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에 있어서 굉장히 만족했다.
또한 25%로 남은 아이폰 14프로의 충전을 해보았는데, 30퍼정도의 보조배터리 전력 소모에 97%까지 충전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 30분정도로 짧은 시간내 충전이 완료되었다.
물론, 색상취향은 나의 선택은 아니지만 충분히 만족할만한 급속충전성능과 동글동글한 디자인과 더불어 기존의 흉기와도 같은 묵직한 보조배터리에서 벗어난 컴팩트함에 있어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충분한 매리트가 느껴질 것 같다.
제품 구매처
저의 경우 쿠팡을 통해 구매하였고 10000mAh 제품 기준으로 2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다른 리뷰가 궁금하시다면